CNNMoney 기사 “FTC ‘do not track’ plan은 Google killer가 될 것임”

CNNmoney 기사에는 “공감은 안가지만”,
미국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분위기를 알자는 차원에서 일부만 번역해 보았음
FTC ‘do not track’ plan would be a Google killer By David Goldman, staff writer (2010. 12. 2.)

FTC는 이번주에 소비자들은, 텔레마케터들을 거부하기 위하여 존재하는 “전화하지 마세요” 리스트와 유사한, “추적하지 마세요”라는 인터넷상의 옵션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The Federal Trade Commission proposed this week that consumers should have a “do not track” option for the Internet, similar to the “do not call” list that exists to block telemarketers.

미국엔 “do not call” list가 있는 모양==> 확인해 볼 것

우리나라에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

But the FTC’s proposal faces fierce opposition, from both the tech industry and many lawmakers. And if it were adopted, it would open a Pandora’s box of unintended consequences.

FTC의 제안은 기술산업뿐만 아니라 많은 입법자들로부터 격렬한 반대에 직면하고 있다. 그것이 채택된다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일으킬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꼴이 될 것이다.

반대하는 사람들이 조금 명확하지 않은 듯.

드디어 미국에서도 기업에 의한 프라이버시침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것일까? 하는 생각도 하나.

The FTC’s plan calls for a universal add-on piece of software that surfers could install on their Internet browsers to notify websites that they do not want any information about them to be collected….(중략)…It’s increasingly difficult for consumers to know who is collecting their browsing history and personal information, and what is being done with it. Shifting the privacy-protection burden from consumers to the companies who track information is attractive. But those in the industry warn that such an overarching policy would put billions of e-commerce and advertising dollars at risk. It would also unleash all kinds of unintended and undesirable effects on the very consumers the FTC is trying to protect.

FTC의 계획은 이용자정보가 수집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을 웹 사이트에 통지하기 위하여 인터넷 브라우저에 전세계적으로 설치할 부가 소프트웨어를 요구한다. 추적하지 마세요 옵션은 점차 소비자들이 누가 그들의 브라우징 히스토리,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인지, 그리고 무엇이 이루어지는 것인지를 아는 것을 어렵게 한다. 프라이버시 보호의 부담을 소비자로부터, 정보를 추적하는 기업으로 전환시킨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그러나, 산업쪽에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중요한 정책은 수십억 달러의 이커머스와 광고수입을 위험에 이르게 할 것이며,  FTC가 보호하려고 노력하는 바로 그 소비자들에게 의도되지 않고 바라지 않는 효과를 촉발시킬 것이라는 점도 경고하고 있다.

매우 추상적인 지적.

That’s because companies like Google and Facebook make money by targeting ads to people based on their Internet browsing behavior. It’s not the only way those companies make money, but it’s a critical aspect of their business model. Marketers are willing to spend lavishly to get their ads in front of people who are likely to buy their products.

그것은 구글과 페이스북과 같은 기업들이 인터넷 브라우징 행동에 근거한 사람들에 대한 타겟팅 광고로 돈을 벌고 있기 때문이다. 타겟마케팅은 이 기업들이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만, 그들 비즈모델의 중요한 중요한 부분이다.마케터들은 그들의 상품을 구입할 것 같은 사람들의 면전에서 광고를 하는데에는 아낌없이 돈을 지불하고자 한다.

이건 너무 기업편의주의적인 주장 아닌가!!!!

Though highly targeted ads can spook some consumers, they also serve as the mechanism that make it possible for many websites and applications to be free, including Google’s Gmail and Facebook (and, yup, CNNMoney.com).

비록 고도로 타겟팅된 광고는 많은 소비자들을 겁먹게 할지라도,  구글의 지메일, 페이스북(yup, CNNMoney.com)을 포함한  많은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이 무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메카니즘으로 작동한다.

그러니까 원하는 사람과 원하지 않는 사람을 나누자는 것 아닌가? 그런 광고를 아예 하지 말자는 것이 아니라…

기사가 그닥 공감은 안감. & option을 주자는 것 뿐인데 이토록 추상적인 반대만 하다니…

* 참고자료

이 기사에서 언급된 FTC Report들:
Advertisements

3 thoughts on “CNNMoney 기사 “FTC ‘do not track’ plan은 Google killer가 될 것임””

  1. 이거 예전에 미국에서 스팸방지법 CAN-SPAM Act 제정할 때도 얘기 나왔던 건데 사실상 별 효과도 없고 무의미할 거라는 비판이 많았던 것임
    FTC에서 opt-in으로 해오는 것으로 우리나라 공정위에서도 이거 흉내내서 하겠다고 해서 법까지 만들었던 것임 – 그때 문제점 지적하며 반대했었음 – 결국 완전히 무용지물 되었음. 그즈음 미국에서 CAN spam act와 관련해서 do not call list 얘기를 찾아 보면 대충 파악할 수 있을 것임.
    아래 기사 하나 참고하삼
    http://www.pcworld.com/article/116536/ftc_declines_donotspam_list.html

    1. don’t call list는 어제 들어가 보았는데 정확한 매커니즘을 몰라서 정리를 안 했는데요, 공부좀 하고 의견 좀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2. 근데 제가 어제 대충 보기에는 do not list는 국가적으로 registry를 만들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don’t track은 리스트를 만드는 것 보다는 서비스 가입시 옵션을 주는 형태인 듯 합니다.구체적인 내용은 좀더 봐야겠지만, 2가지가 좀 성격이 다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후자의 경우 옵션선택시 서비스를 차별적으로 제공하지 못한다면, 기사의 우려가 실질화 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